32 0 0 0 7 0 1개월전 0

한국방송통신대 사회복지대학원은 처음입니다만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석사과정을 배울 수 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 다니면서 배운 것들, 겪은 것들에 대한 에세이와 정보를 담은 책입니다. - 프롤로그 중 - 당시 내게 '공부'는 너무 멀리 있는 이론적 세계였다. '방통대' 라는 울림이 나를 초대하고 있었다. 이유는 간단했다. 오프라인 출석이 거의 없고 등록금이 싸다는 점. 어쩌면 내 삶의 아주 작은 틈새를 비집고, 이 공부가 들어오도록 허락해 준 요인은 딱 그것뿐이었는지도 모르겠다. 이제부터 펼쳐질 이야기는 그 시작점에 대한 작은 기억들이며, 어떻게 내가 방통대 사회복지대학원생으로서 밥벌이와 과제와 육아, 그리고 전혀 낯선 ‘조직전문가’ 세계를 억지스레 기웃거리게 되었는지에 대한 보고서다. 슬며시 고개 드는 부끄러움에, 나는 ..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석사과정을 배울 수 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 다니면서 배운 것들, 겪은 것들에 대한 에세이와 정보를 담은 책입니다.

- 프롤로그 중 -

당시 내게 '공부'는 너무 멀리 있는 이론적 세계였다. '방통대' 라는 울림이 나를 초대하고 있었다. 이유는 간단했다. 오프라인 출석이 거의 없고 등록금이 싸다는 점. 어쩌면 내 삶의 아주 작은 틈새를 비집고, 이 공부가 들어오도록 허락해 준 요인은 딱 그것뿐이었는지도 모르겠다.

이제부터 펼쳐질 이야기는 그 시작점에 대한 작은 기억들이며, 어떻게 내가 방통대 사회복지대학원생으로서 밥벌이와 과제와 육아, 그리고 전혀 낯선 ‘조직전문가’ 세계를 억지스레 기웃거리게 되었는지에 대한 보고서다. 슬며시 고개 드는 부끄러움에, 나는 이 보고서를 그냥 ‘프롤로그’라 부르기로 한다. 적어도 이렇게 불러두면, 아직도 뭔가 계속 이어질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나.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방송작가로 일하다가 전업 주부가 되었던 사람.
이후 방송통신대에서 유아교육과 사회복지를 복수 전공하고, 사회복지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는 상담심리 석사과정을 다니면서 동시에 상담 업무를 하고 또 책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